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아이폰X 구매 후기



    아이폰X 2주간 사용후기


    얼마전 까지 정말 실기스 한개 없이 사용하던 

    삼성 갤럭시 A7이 화면에 이상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증상은 화면이 깜빡거리면서 위아래 밝기가 다르고 

    전화벨은 울리는데 화면이 안보이고.. 뭐 여차저차하여

    3년정도 사용하던 핸드폰을 교체 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궂이 아이폰X 로 변경을 해야겠다 ? 뭐 이런생각으로 

    매장을 방문 한것은 아니였는데요.


    매장직원은 저에게 갤럭시 A8을 추천해주었지만..

    그간의 갤럭시 A7 의 16GB 의 메모리 덕에

    엄청난 짜증과 어플을 받지 못하고 씹고뜯고 맛보고 즐기지 못해서

    매장에서 여러가지 기기를 보다가... 결국은 아이폰 X로 교체 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아이폰X 의 제품 사양



    • 크기 : 174g, 143.6 x 70.9 x 7.7mm

    • 화면 : 5.8" 2436 x 1125(458ppi) 베젤리스 OLED

    • CPU : A11 Bionic 64비트 프로세서

    • RAM : 3GB

    • 후면카메라 : 듀얼렌즈, 망원 F2.4 조리개 + 광학줌 2배, 듀얼 OIS

    • 전면카메라 : TrueDepth 카메라, 인물 사진 모드

    • 배터리 : 통화 21 / 인터넷 13 / 동영상 13 / 오디오 60시간

    • 기타 : Face ID 얼굴인식


    저는 사실 안드로이드 유저라 잘은 몰랐지만 아이폰X 에서 많은 변화들이 있었다구 하더라구요

    예를들면 Face인식 이라던지 베터리 용량이라던지... 뭐 이런 것들이 기존의 

    아이폰쓰리즈와는 달리 많은 것 들이 변화 되었다고 했는데요..



    저는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해본 것이 이번이 2번째 사용입니다.

    최초 국내에 아이폰3GS 다들 아시죠? 둥글둥글했던 초기의

    아이폰... 그 후로 저는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유저로 넘어왔었는데요.

    우선... 제가 아이폰으로 넘어오며 제일 걱정했던건 다른것 보단 

    제스처 였습니다. 하지만... 그 제스쳐는 정말 걱정 할것 없이 ..한두시간 만지다 보니까

    너무 편하게 익숙해지더라구요~


    그리고 좀 특이한 디자인? 이랄까요...

    위에 아이폰X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면이 휴대폰의 전면부를

    거의 다 차지하고 있는데요 .. 이 부분도 저는 나름 괜찮은것 같긴한데 

    아쉬움이 남는다면 ... 이 디자인 덕분에 M자 탈모 라는 별명이 붙었다는 아이폰 X 




    주절주절 너무 서론이 길었던것 같은데요 ~

    그냥 간략하게 몇가지 만족하는 부분에 대해서 짧게 글을 써볼까 합니다.



    장점 : Face ID 일명 얼굴인식으로 핸드폰의 Look을 풀수 있다. (어두운 곳에서도 가능)

    일반 작은 핸드폰보다 약간 큰사이즈이지만 화면은 크다.

    홈버튼이 사라지고 그 공간 마져 화면으로 대처했다.

    핸드폰 자체에 스와이프 기능이 있는데 매우 유용하다.

    핸드폰이 작아서 그립감이 좋다.

    베터리 용량이 크다.


    단점 : 드럽게 비싸다. (팀쿡이 말하길 커피몇잔 사마실 돈이면 살 수 있다라고 했다던데...) 

    이어폰단자 + 충전단자가 동일하다. 다른 이어폰을 사용할 수 없다.

    베터리 용량이 큰 만큼 충전시간이 길다.




    뭐 요정도 인것 같은데요~ 카메라가 매우 좋아졌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저는 카메라는 사용해보질 않았습니다..


    뭐 주절주절 오랫만에 아이폰 사서 신나서 

    써본 아이폰X 후기였어요~ 

    '리뷰 >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이미지  (0) 2018.02.23
    아디다스 운동화  (0) 2018.02.22
    맥북 자주사용하는 단축키 정리  (2) 2018.02.01
    구글 애드센스를 넣었는데 TGAD 광고??  (2) 2018.01.29
    아이피티비  (0) 2017.12.30

    Comments